게임장비만들기

레고 낚시 컨트롤러 아두이노 만드는 방법

레고와 아두이노로 컨트롤러를 만들어보았습니다.

영상 참고

코드

#include <Encoder.h>
#include <Joystick.h>

// 로터리 엔코더 핀
const int pinCLK = 2;     // CLK 핀
const int pinDT = 3;      // DT 핀

Encoder myEnc(pinCLK, pinDT);
Joystick_ Joystick(JOYSTICK_DEFAULT_REPORT_ID, JOYSTICK_TYPE_GAMEPAD,
  2, 0,                  // 2 Buttons, no Hat Switch
  false, false, false,   // No X, Y, Z Axis
  false, false, false,   // No Rx, Ry, Rz
  false, false,          // No rudder or throttle
  false, false, false);  // No accelerator, brake, or steering

long oldPosition = -999;

void setup() {
  Joystick.begin();
}

void loop() {
  long newPosition = myEnc.read();  // 엔코더의 현재 위치 읽기
  if (newPosition > oldPosition) {
    // 오른쪽으로 회전
    Joystick.setButton(0, true);  // 버튼 1 활성화
    delay(50);  // 짧은 딜레이
    Joystick.setButton(0, false); // 버튼 1 비활성화
  } else if (newPosition < oldPosition) {
    // 왼쪽으로 회전
    Joystick.setButton(1, true);  // 버튼 2 활성화
    delay(50);  // 짧은 딜레이
    Joystick.setButton(1, false); // 버튼 2 비활성화
  }

  oldPosition = newPosition;  // 위치 업데이트
  delay(10);  // 반복 지연
}


3D 프린터 파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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